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홈버튼(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홈버튼(이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 계약”: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설치되어 있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홈버튼 및 홈버튼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계정”이라 함은 사용목적에 맞게 “회원”이 선택 또는 타 “회원”으로부터 초대로 부여될 수 있으며, 1개 이상의 “계정”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계정”은 “임대인”, “공인중개사”, “임차인”, “동거인”, “매니저”, “주택관리사”, “관리자”로 구성되며, 이중 본 약관에 해당되는 계정은 “임대인”, “공인중개사”, “임차인”, “동거인”, 매니저”입니다.

1) “임대인”: “임대인”으로 회원가입한 계정을 말하며, 다수의 “임차인”, “매니저”, "사용자" 계정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2)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로 회원가입한 계정을 말하며, 다수의 “임차인”, “매니저”, "사용자" 계정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3) “매니저”: “임대인”, “공인중개사”로부터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매니저” 초대로 회원가입한 계정을 말합니다.

4) “임차인”: “임대인”, “공인중개사”, “매니저”로부터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임차인” 초대로 회원가입한 계정을 말하며, 초대없이 직접 가입도 가능합니다.

5) “동거인”: “임차인”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동거인” 초대로 회원가입한 계정을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상품(관리가구수 구매, 자동입금확인 계좌, 배경화면 스킨 등의 유료서비스) 구매 및 각종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8. “운영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9.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파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10. “결제대행사”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의 “유료서비스” 이용 및 임대료 수납/납부 및 관리를 업무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제공하여, “회사”와 “회원”이 대면하거나 의사 소통을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회사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웹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이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약관 적용일 최소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웹 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해당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개정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4조 [약관준칙]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운영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운영정책”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하고, 이용신청(회원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단, 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관련법에 따라 법정 대리인의 동의 절차를 각각 거쳐야만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유료서비스의 경우, “가입신청자”에 대하여 파산, 회생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가 개시되어있거나 개시신청이 있는 경우

5)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필요한 경우 “가입신청자”에게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요금 납입자가 다를 경우 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7. 제2항과 제6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가입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8.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다만,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요금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각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에 관한 정보를 각 서비스 별 홈페이지 권장사양정보에서 제공합니다. “회원”은 각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서비스에 이용할 단말기 사양, 유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에 적합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10.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보안패치, 업데이트 등을 위한 목적으로 설치 되는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이라고 함) 및 원활한 “프로그램” 구동을 위해 추가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등(이하 “부가 프로그램”이라고 함)의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및 “부가 프로그램”의 설치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으로, 설치 되는 프로그램 용량 및 종류 등은 서비스 제공 내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이는 각 서비스 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각 프로그램은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의 계정 정보를 비롯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인확인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그 이유(용도)를 고지하고 “회원”의 신분증 또는 이에 갈음하는 증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미리 고지한 목적 이외로 사용할 수 없으며, 목적 달성 시 즉시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메일, SMS, 푸시알림 기타 “회사”가 적당하다고 판단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와 책임]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기타 “회사”가 적당하다고 판단하는 방법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와 책임]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신청을 함에 있어서 계정 등록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정보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허위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로 이용신청을 한 경우 “회사”로부터 어떠한 보호조치도 받을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회원”에게 알릴 수 있도록 계정 등록 시 연락 가능한 이메일 주소 등을 제공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자체 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서비스”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회원정보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나 제 3자를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행위

9)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0) 본 “서비스”를 불건전 교제를 조장, 매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등 본 “서비스”를 본 목적에 어긋나게 이용하는 행위

11)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등록정보, 이용 이력 정보 등을 무단으로 수집, 공개 및 제공하는 행위

12) 본인 계정에 타인이 접속하도록 하는 등 “회원”의 계정 보안을 위협할 수 있는 행위

13)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4) 상기에 해당되는 행위를 방조 또는 조장하는 행위

15)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6) 프로그램 등록, 아르바이트 고용 등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하여 계정을 대량으로 생성하는 행위

17) 프로그램상의 버그 등 이에 준하는 것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8)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사전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타인의 권리보호]

1. “회원”은 타인의 권리를 침해 또는 위반하거나 법률을 위반하는 콘텐츠를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그러한 행동을 “서비스”에서 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본 정책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님이 “서비스”에 게시하는 콘텐츠나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타인의 저작권 침해를 이유로 삭제한 “회원”님의 콘텐츠가 실수로 인해 것이라고 판단될 경우 재고를 요청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4. 상습적으로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회원” 계정이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허가를 통해 명백하게 허가를 받은 경우 외에는 “회사”의 저작권이나 상표 또는 혼동을 일으킬 수 있는 비슷한 상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타 “회원”으로부터 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사용자의 동의를 구하고 정보를 수집하는 주체가 해당 “회원”임을(“회사”가 아니라) 분명히 밝히고 해당 “회원”이 수집하는 정보와 이용 방법을 설명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게시해야 합니다.

7. “회원”은 타인의 신분증이나 기밀 금융정보를 “서비스”에 올릴 수 없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계정”별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임대인”, “공인중개사”, “매니저” 총 3개의 “계정” 제공 서비스: 유무선 연동 임대차 부동산 월세관리 서비스

(1) 세입자관리, 입금내역, 수납관리, 계약관리, 공실관리, 통계관리 및 임차인 포인트 제공 등

(2) 임대료 납부알림 및 연체통지 메시지 자동발송 서비스 (휴대전화 단문메시지, 타 SNS 연계 메시지 발송 서비스 또는 어플리케이션 푸쉬 알람 이용)

(3) 카드결제/수납, 무통장입금/송금 및 가상계좌를 통한 임대료 수납/송금, 세금계산서, 계산서 및 현금영수증 발행 및 관리 등 임대료 수납 및 부대 서비스

(4) 월세 무통장 자동입금확인 및 입금내역 확인 서비스

(5) 부동산 월세관리 관련 정보, 컨텐츠 및 광고 제공

(6) 부동산 중개업소 추천 및 기타 관련 서비스

(7) 부동산 임대관리 관련 연계서비스: 시설관리, 용역관리, 위탁관리 등

(8) 부동산 임대관리 관련 민원 게시판 서비스

(9) 임대관리 관련 각종 재화 및 컨텐츠의 공동구매, 전자상거래 서비스 등

(10) “임차인”, “매니저”, “동거인” 등 초대(휴대전화 단문메시지 서비스, 타 SNS 초대 기능 또는 어플리케이션 푸쉬 알람 이용)

2) “임차인”, “동거인” 총 2개의 계정 제공 서비스: 유무선 연동 임대차 부동산 월세관리 서비스

(1) 임대차계약 정보의 표시

(2) “임대인”, “주택임대관리자”, “매니저”와의 통화 및 실시간 채팅 서비스

(3) 임대료 납부알림 및 연체통지 메시지 수신 서비스

(4) 납부현황 종합관리 서비스

(5) 임대료 카드결제/수납, 무통장 송금, 세금계산서, 계산서 및 현금영수증 발행 등 납부 서비스

(6) 계약만기 자동관리 및 퇴거신청 자동화 서비스

(7) 민원신청 게시판 이용 서비스

(8) 입금내역 확인 서비스

(9) “동거인” 초대(휴대전화 단문메시지 서비스, 타 SNS 초대 기능 또는 어플리케이션 푸쉬 알람 이용)

3)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경우 또는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6. “회사”는 본인 확인 여부, 등록정보 유무, 기타 “회사”정책에 따라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화하여 “회원”에게 차등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사전에 안내합니다.

7. “회사”가 제3자와의 협력 계약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내용, 제3자의 “회원”에 대한 의무, “회원”의 제3자에 대한 권리와 의무 등 상세 사항은 해당 서비스에 대하여 제3자가 제공하는 별도 약관, 운영정책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해당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은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게시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수시로 제2항에 의한 홈페이지의 공지를 확인하여야 하며, 공지사항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유료서비스의 변경 등 “회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의 전자메일을 통하여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요금 및 결제]

1. “서비스”의 특정 기능을 “유료서비스”로 이용하려면 “회사”의 특정 요금을 지불하여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해당 유료 서비스와 관련하여 당시 효력이 있는 해당 요금을 통지합니다.

2. “유료서비스”를 받거나 사용하려 한다면, 특정 기능별 적용되는 모든 요금을 사전에 확인하고 신청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자체 요금을 언제든지 변경할 권리를 보유하며, 해당 변경이 “회원”의 기존 사용에 영향을 미칠 경우 통보합니다. 만약 “회원”이 할인 또는 기타 프로모션을 받은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를 정규 요금으로 통지 없이 자동으로 구독을 갱신할 권리를 갖습니다.

4.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한 정보의 등록 또는 제출의 일환으로, “회원”은 또한 즉각적인 결제를 보장하기 위해 “회사”가 (직접 또는 제 3자를 통하여) 당사 결제 제공업체 또는 “회원”이 지정한 은행으로부터 결제(또는 비용, 환불 또는 기타 청구 조치)를 요청하고 징수하며, “회사” 또는 그 계열사가 회원의 지정 결제 계좌 또는 금융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고려할 수 있는 모든 요청을 하도록 승인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회원의 결제, 신용카드 또는 은행 계좌 제공업체로부터 업데이트된 결제 세부사항을 받기 위한 목적이 포함됩니다(예: 신용카드회사에서 당사에 제공할 수 있는 업데이트된 만료일 또는 카드 번호)

5. “회원”은 “유료서비스” 요금을 “회사”가 통보하지 않아도 정해진 납입 일자에 회사가 정해준 계좌에 입금하거나 신용카드, 핸드폰 결제, ARS 결제를 해야 합니다.

6. “임차인”이 신용카드로 임대료 및 관리비를 납부한 경우에는 안전한 전자상거래와 결제를 위하여 카드사에서 “임차인”의 결제정보에 대한 자료를 요청 시 “회사”는 납부정보를 카드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타인 이름으로 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이에 대해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타인 명의 입금에 대한 통지를 하지 않아 생기는 서비스 중단 또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집니다.

8. “회사”는 요금의 납입책임자가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주한외국기관, 재판매업자 등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중앙불(상급기관 또는 주된 사업소, 사무소 등에서 일괄하여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로 일괄하여 납입하게 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미납금을 최근 청구월 요금에 합산하여 납입 청구할 수 있습니다.

10. 휴대폰결제의 경우에는 “결제대행사”의 원칙에 따라 월말일 기준으로 10일 이전에 결제가 가능합니다.

11. 특정 구독 기간의 경과로 서비스 중단이나 상실을 경험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회사”의 “서비스”는 반복 요금 청구 기반으로 구독을 자동 갱신합니다. (“회사”가 서면으로 다르게 명시적으로 기술하는 경우는 예외). 따라서,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에 대한 원래 구독 기간과 동일한 갱신 기간을 적시에 자동으로 갱신하려 시도하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결제 방법으로 해당 요금을 자동으로 “회원”에게 부과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임의의 서비스에 대한 원래 구독 기간이 1개월인 경우, (해당되는 경우)갱신 기간은 1개월이 됩니다. 따라서, “회원”에게 적용 가능한 “회사”의 “서비스”를 취소하지 않는 한, “회사”는 갱신 기간이 다가오면 해당 서비스를 자동으로 갱신하며, 적용되는 요금을 반복하여 청구합니다.

12. 당시 효력이 있는 구독 기간의 만료 이전에 갱신 요금을 처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이나 상실을 피하기 위해, “회사”는 해당 갱신 기간이 실제로 시작되기 최대 2주 전에 다음 갱신 기간에 대해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의무는 아님)

13. “회원”이 납부해야 하는 요금을 징수하지 못한 경우, 당사는 단독 재량으로 (하지만 의무는 아님) 나중에 다시 징수하려 시도하며, 그리고 또는 추가 통보 없이 회원의 사용자 계정을 정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14. 전술한 내용에 상반되는 내용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는 (“회사”의 “서비스”가 자동 구독 갱신 대상인지 여부와 상관없이) “회원”이 사용하는 “유료서비스”의 성공적인 갱신을 단독으로 확인하고 보장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취소, 적용 가능한 반복적인 요금 미부과 또는 자동 구독 갱신의 대상이 아닌 “유료서비스”로 인해 “회원”이 사용하는 “유료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이에 대해 단독으로 책임져야 합니다. “회원”은 어떠한 이유로든, 임의의 “유료서비스” 또는 제 3자 서비스의 중단과 관련하여 “회사”에 대해 어떠한 클레임도 제기하지 않음을 인정하고 동의해야 합니다.

 

제15조 [환불의 보장]

1. 만약 “회원”이 월간 또는 연간 서비스에 대한 요금의 대상인 또는 1개월이나 1년 구독 약정의 대상인 “유료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해당 “유료서비스”를 처음 주문하거나 처음 활성화한 날로부터 10일 이내("환불 기간")에 임의의 사유로 취소를 통보할 수 있습니다.

2. 만약 “회사”가 해당 환불기간 내에 해당 통지를 받는다면, “회사”는 “회원”이 해당 “유료서비스에”에 대해 실제 지불한 금액을 회원에게 환불하고, 해당 서비스를 취소합니다. 환불 기간 이후에는, “회원”이 결제한 요금은 환불이 불가하며 취소도 불가합니다. 또한, 만약 취소 통보가 실제로 수령 및 이용하여 향유한 서비스에 대한 결제를 회피하기 위한 불순한 의도 또는 위법적인 시도에 의한 것임을 “회사”가 알게 되면, “회사”는 법이 허용하는 바에 따라, 실제로 수령 및 이용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해당 통보를 제공한 사용자에게 여전히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3.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통해 구매 및 결제한 특정 서비스는 환불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이미 발송된 SMS, 카카오 알림톡, 민원관리 도구, 비즈니스 도구 및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제 3자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각 구매한 서비스나 애플리케이션의 약관은 해당 “유료서비스”나 애플리케이션의 구매 과정의 일부로 또는 과정 중에 표시됩니다.

4. “유료서비스”를 구매하기 전에 서비스를 취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일은 “회원”의 의무입니다. “회사”는 환불이 불가한 “유료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또는 제 3자 서비스에 대해 지불한 금액을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이나 SMS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SMS등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2.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등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17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사진, 메모 등의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자가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배상 청구 등 기타 이의를 제기한 경우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은 “회사”를 방어하고 면책시키며 일체의 피해, 손실에 대해 배상책임을 집니다.

 

제18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 또는 이 약관의 준수 여부 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을 때,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게시물” 일부는 일정 기간 이후에는 “서비스” 상에서 삭제될 수 있으며, “게시물”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휴면계정으로 분류하고, 공유한 모든”게시물”은 영구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관련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서비스”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백한 서면 허가를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파생물 제작, 역파일,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할 수 없습니다.

 

제20조 [이용계약의 제한, 종료]

1. 회원은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회사”는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편법과 불법행위 차단, 부정이용 방지 및 대응, 부정거래 관리 및  대응을 위해 이용계약이 종료된 때로 3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아이디, 성명,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 정보를 보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제한하거나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되면 “회원”에게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다른 “회원”•”회사(직원, 상담원 포함)”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 대한민국 법령 또는 기타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회원”이 합리적 사유 없이 상습적, 악의적으로 이의를 제기하여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회원”이 허위정보를 기재하는 경우

라.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마.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이용계약을 제한하거나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3)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4) “회사”가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제반 행위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5)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 제한 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7) “회원”은 본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가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1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이용 장애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 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간의 효율적인 임대차 관리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관리 및 제공할 뿐이므로 “서비스” 이용에 기초가되는 임대차 계약 및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한 위험과 책임은 당사자가 부담하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와 “결제대행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정보 등록 등에 의해서 손해가 발행하는 경우 그 책임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원이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와 “결제대행사”는 서비스 편의 증진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아 계좌출금 등의 업무 시 본인인증확인 절차를 생략할 수 있으며,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및 과실로 손해가 발행하는 경우 그 책임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원이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손해배상]

1.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소비자, 소비자단체, 관공서, 기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의 청구, 제소, 행정조치, 기타 법률상의 책임을 부담하게 될 경우 “회원”은 “회사”를 방어하고 면책시키며 일체의 피해, 손실에 대하여 배상책임을 집니다.

 

제23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24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호 : 주식회사 홈버튼 (Homebutton, Inc.)

2. 대표자 : 김태이 (Kim Tei)

3. 주소 : (06628)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09, 코리아비즈니스센터 1101호

4. 대표전화 : 02-540-4677

5. 이메일 주소 : hello@linkhous.com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10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

공고일자 2020년 10월 26일

시행일자 2020년 10월 26일